스포츠조선

홈플러스-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법질서 문화 확산'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8-31 16:00


홈플러스가 31일 법무부 산하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와 '배려, 법질서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의 법 교육 기회확대, 보호관찰청소년 등의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 주민 친화적 사업을 통한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준법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및 우수한 강사진과 홈플러스 문화센터의 자원을 활용해 '배려, 법질서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익한 생활법 강좌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생활법 강좌는 9월 27일부터 홈플러스 목동점에서 매주 화요일 4회에 걸쳐 부동산 거래, 상속법,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돈 없이 소송하는 법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향후 협약에 참여한 각 홈플러스 점포와 일정을 협의하여 다양한 법 강좌를 확대해 할 예정이다.

강좌는 법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법에 대한 관심 증대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 목동점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배려 및 법 교육 프로그램 확대 및 주민친화적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