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임러 트럭 코리아, 뉴 아록스 8x4 에어서스펜션 카고 출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6-08-30 16:55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뉴 아록스 8x4 에어서스펜션 카고를 출시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지난 4월 뉴 아록스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 3가지 모델 출시에 이어 2억원대 3551L 8x4 StreamSpace 모델을 이번에 새롭게 선보였다.

뉴 아록스 8x4 카고 트럭은 6x4 초장축 카고 모델에 비해 한층 높아진 51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530㎜ 길어진 전장 및 조향 2축이 추가 장착되어 한층 안정적인 축하중의 배분으로 초고중량 화물을 운송하는 대형 카고 고객의 효율적인 업무와 수익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4-bag 타입 에어서스펜션을 적용해 충격에 민감한 화물 운송에도 안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운전자에게도 탁월한 주행 승차감과 최적화된 핸들링을 제공한다.

뉴 아록스 8x4 카고 트럭은 도로에서 장시간 운행하는 트럭커를 위한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이 대거 장착되어 있다. 최첨단 안전 기술인 LED 주간 주행등과 유로 5 대비 25% 성능 향상된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가 전 모델 기본 적용되었다. 또한, 강력한 추가 제동력을 자랑하는 초경량 워터리타더(water retarder)와 캡(운전석)과 시트에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장시간 운전에도 최상의 안락함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국내 고객 및 특장 업체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한 뉴 아록스 8x4 카고 트럭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특장 업체 등 관련 산업과의 기술 교류를 확대하여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고객의 다양한 운송 목적과 특장 용도를 만족하는 뉴 아록스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의 라인업으로 3551L 8x4 StreamSpace, 2843L 6x4 StreamSpace(초장축), 2843L 6x4 StreamSpace(장축), 2843L 6x4 ClassicSpace, 총 4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뉴 아록스(The new Arocs) 8x4 에어서스펜션 카고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