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삼성SDS, 'GiGA IoT 홈 프리미엄팩'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8-17 11:29



KT가 삼성SDS와 함께 APT 단지, 다세대/빌라/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에 맞는 홈IoT 토탈 케어 서비스 'GiGA IoT 홈 프리미엄팩'을 출시한다.

17일 KT에 따르면 GiGA IoT 홈 프리미엄팩은 개별세대에 설치된 월패드와 나의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외출 중에도 방문자와 영상 통화 및 원격 문열림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에는 집안이나 복도에 수상한 사람이 없는지를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집안에 침입이 발생하면 월패드의 카메라를 통해 실내를 자동 녹화할 수 있다.

IoT 기기인 도어락, 가스 안전기, 열림 감지기, 움직임 감지기, 기울기 감지기, 스마트 버튼까지 연동하여 비상 상황 발생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알려주어 침입이나 건강 이상 등 각종 사고에 즉각 대응도 가능하다.

GiGA IoT 홈 프리미엄팩은 본인 포함 최대 4명까지 함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료는 월 5500원의 금액(부가세 포함, 타 통신사 고객)이지만 KT 인터넷 고객들은 월 4400원(부가세 포함)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삼성SDS와 홈IoT 공동사업 협력으로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공동주택용 IoT 융합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양사가 협력해 공동주택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CCTV, 차량 출입 통제기, 무인 택배함에도 IoT 서비스를 적용할 뿐 아니라 댁내 이용 가능 IoT 기기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