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마>마사회, 유소년승마단 대상 '홀스드림멘토링' 운영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6-08-04 22:08


한국마사회가 전국 유소년승마단을 대상으로 '홀스 드림 멘토링'과정을 운영한다. 초청 또는 방문교육을 통해 컨설팅 등을 제공하며 이달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홀스 드림 멘토링' 사업은 유소년승마를 활성화하고 승마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려는 취지로 시행된다. 운영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렛츠런파크 서울을 방문해 각종 교육에 참여하는 게 첫 번째 방법이며, 두 번째 방법은 한국마사회에 방문교육을 요청하는 것이다.

우선, '찾아오는 멘토링'의 경우 '렛츠런파크 서울 견학'과 '승마교육 참관', '승마교육 컨설팅'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견학 프로그램은 놀라운지, 말동물병원, 장제소, 말수영장, 포니하우스 등에서 진행되며 현재 한국마사회가 시행 중인 말산업 진로직업 체험과도 병행할 계획이다. 승마교육 프로그램에는 승마교육 리뷰, 친화프로그램, 승마선수단 승마시연 등이 포함돼 있다. 유소년승마단 운영을 위한 실용적인 컨설팅도 함께 제공한다.

'찾아가는 멘토링'은 학교 또는 승마클럽이 요청 시 한국마사회 승마교관이 직접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소년승마단 운영 컨설팅, 교육 참관 및 자세 교정 등을 중점 지도한다.

교육부와 지자체를 대상으로 참여단체를 모집하며, 참여방법, 참여대상, 교육과정 등 세부적인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를 참고하거나 승마지원담당(02-509-2461)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지난해, 소년체전에 승마가 채택돼 올해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첫 번째 승마대회가 개최되는 등 유소년승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전국 유소년승마단을 대상으로 실용적인 멘토링을 제공하고자 한다. 관심 있는 단체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