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프라우 철도가 융프라우 철도 이용 여행객들의 이해를 돕는 2016년판 '융프라우 철도 Top Excursions-가이드북'을 최근 발간했다.
최근 여행자의 선호와 트렌드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지역을 보다 자세히 둘러보고 싶어 하는 여행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구체적인 정보를 함께 아우르고 있는 것. 구간, 즐길 거리 및 마을 별 소요시간과 하이라이트를 정리한 표, 산과 계절(여름, 겨울) 별 관광 일정과 즐길 거리를 정리한 구간 추천 일정도 그중 하나다.
동신항운 송진 대표는 "2016년판 가이드북은 여행객들이 관심 지역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살피며 스스로 맞춤형 일정을 짤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면서 "대형 지도의 경우, 산악지역은 계절에 따라 즐길 거리에도 큰 차이가 나는 만큼, 여름 버전과 겨울 버전을 양면으로 제작해서 편리를 추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융프라우 철도는 지난 2011년 발간한 가이드북 초판을 시작으로, 발전하는 여행 자원과 변화하는 여행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업그레이드판을 매년 발간해 오고 있다. 이제는 융프라우 여행객들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융프라우 철도 가이드북'의 2016년판은 동신항운 공식 홈페이지(www.jungfrau.co.kr)에서 요청 또는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