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직방 월세지원제도 연중 운영 "1년치 월세를 한번에"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4-13 15:57


직방이 13일 이용자들에게 월세를 내주는 '월세지원제도'의 지원 내용을 대폭 강화하고 연중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월세지원제도는 직방이 지난해 4월부터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벤트를 마련한 데서 시작했다. 직방을 통해 방을 알아보고 계약까지 완료한 이용자가 후기를 남기고 응모하면, 월세를 지원한다.

월새지원제도의 참여는 직방을 통해 방을 계약 후 페이스북, 블로그 등 자신의 SNS 채널에 후기를 작성하고 직방 앱 내 월세지원제도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에 직방을 통해 집을 구했다 해도 계약 기간이 남아있다면 대상이 된다.

직방은 월세지원제도에 따라 매월 1년치 월세를 받을 이용자 1명과 한 달치 월세를 지원받을 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백화점상품권(3만원)을, 선착순 100명에게는 편의점 상품권(1만원)도 제공한다. 4월 월세지원 신청은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5월 7일 이뤄진다.

직방 관계자는 "월세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는 '렌트 푸어'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월세지원제도는 '살아갈 곳을 찾는 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