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동아제약, 키자니아 부산에 '가그린 치과' 오픈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6-04-10 16:30


동아제약은 지난 8일 부산 센텀시티 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에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키자니아 서울에 이어 2번째로 문을 연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는 어린이들이 치과의사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고, 건강한 치아 관리법을 배울 수 있는 체험교육의 장이다.

어린이들은 구강에 나타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예방하는 올바른 칫솔질을 배운다. 또, 치과전용 전문 의료기기를 이용해 가상의 마네킹 환자의 충치와 치석을 치료하고, 구강청결제 가그린으로 충치균을 박멸하는 시간을 갖는다.

체험을 무사히 완수한 어린이에게는 키자니아 내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인 키조와 치과의사 면허증, 건강한 구강관리를 돕는 어린이용 가그린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부산 및 경상권 어린이들에게도 가그린 치과 체험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가그린 치과에서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치과진료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구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올바른 직업관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저소득 가정 어린이 100여명을 키자니아로 초대해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바 있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