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더민주 1차 경선지역 18곳 발표…2차 컷오프 10일 공개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6-03-09 14:29


더민주 1차 경선지역 발표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9일 4·13 총선 후보 선출을 위해 경선을 실시하기로 한 18개 지역을 발표했다.

경선지역에는 현역의원이 있는 지역구 10곳이 들어갔지만 당초 이날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던 초재선 공천 탈락자 명단은 10일로 미뤄졌다.

현역이 있는 경선지역에는 서울 성북갑(유승희 의원, 이상현 ㈜엔코라인 대표), 서울 강북을(유대운 의원, 박용진 전 대변인), 서울 양천갑(김기준 의원, 황희 전 청와대 행정관), 경기 수원갑(이찬열 의원, 이재준 전 수원시 제2부시장), 경기 성남 중원(은수미 의원, 안성욱 예비후보)이 들어가 있다.

또 경기 부천 원미갑(김경협 의원, 신종철 전 도의원), 전북 전주을(이상직 의원, 최형재 노무현재단 전북지역위 공동대표),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박민수 의원, 안호영 변호사, 유희태 예비후보), 제주갑(강창일 의원, 박희수 전 도의회 의장), 제주을(김우남 의원, 오영훈 전 도의원) 등도 포함됐다.

당 소속 현역 의원이 없는 8곳의 경선지역은 서울 서대문을, 부산진을, 울산 동, 경기 고양을, 경기 하남, 강원 원주갑, 제주 서귀포, 경기 의왕·과천 등이다.

2차 공천 컷오프 대상자는 10일 단수지역 발표를 통해 공개하기로 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