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K커뮤니케이션즈, 박상순 신임대표 내정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2-11 14:41


박상순 SK커뮤니케이션즈 신임대표.

SK커뮤니케이션즈가 11일 박상순 전 제이큐브인터랙티브(구 조인스닷컴) 대표를 신임대표로 내정했다고 11일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에 따르면 박 대표는 1994년 콜로라도대학교볼더캠퍼스 통합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을 졸업한 후 삼성전자, 삼성그룹, 옥션, NHN 등 다양한 분야의 재직 경험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제이큐브인터렉티브의 대표이사를 지낸 바 있다. 포털과 쇼핑 부문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으로 그 동안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실적부진을 만회하고 재도약 기반 마련을 위한 결정이란 게 SK커뮤니케이션측의 설명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과거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변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사업포트폴리오의 재정비를 통해 차세대 성장 기반 마련과 사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내달 18일 이사회를 통해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박 대표는 "임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경영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역점을 두겠다"며 "급변하는 IT 시장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SK커뮤니케이션즈가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