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에서 가장 술을 많이 마시는 나라는? 각종 통계에서는 러시아와 함께 한국이 최상위에 올라 있다. 우리나라 40대 남성 사망 원인 1위는? 해마다 통계는 다르지만 간암 빈도가 높다. 음주문화에 젖고, 스트레스가 심한 한국인 40대와 50대 남성은 간 건강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할 세대다. 간은 '소리 없는 질병'이다. 간은 상당부분 손상돼도 큰 자각증상이 없다. 몸에 이상을 감지했을 때는 심한 상태가 일반적이다. 간은 몸의 대사 과정에서 해독 역할을 한다. 그러나 염증이 많이 진행되면 해독, 분해, 합성 등의 대사 능력이 떨어지고 황달, 간경변증 등으로 악화돼 생명이 위험할 수도 있다.
제조사측에서는 온 몸이 나른하고 자주 피로를 느끼는 사람, 얼굴빛이 검고 윤기가 없는 사람, 피부와 눈이 노란 사람, 피부가 가렵고 붉은 반점이 있는 사람, 대변이 흰 반면에 소변인 진한 사람들에 복용을 권유한다.이제품의 주원료인 헛개나무 추출물은 2013년 세명대학교 부속 제천한방병원의 연구 결과 장기간 알코올 섭취로 인한 간 기능 약화자에게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 인천면세점, 롯데 공항면세점에도 들어가 있는 한국위간원의 소비자 가격은 14만3,000원이다. 그러나 효과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리뷰24에서는 12만8,7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민욱기자 lucid2@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