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중고차 전액할부로 안전한 중고차 구입, “겨울철 올바른 중고차구입요령”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5-12-07 14:15



12월에 들면서 눈 소식이 잦아졌다. 폭설은 빗길과는 다르게 여러 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겨울철 운전에 같한 주의가 요구된다.

낮에 내리는 눈은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고 자동차 앞 유리창을 가려 전방 주시를 어렵게 만든다. 밤에 내리는 눈은 낮보다 더 위험하다. 도로가 미끄러워져도 전조등만으로 분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눈은 올 때보다 내리고 난 뒤를 더 조심해야 한다. 결빙된 도로 위의 운전은 사고를 부르기 쉽다.

눈 내린 후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필요하다. 먼저 도로 표면이 얼어 있을 때 급정차는 금물이다. 달리는 속도에 미끄러지는 가속도까지 붙으면 큰 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갓길은 주의해야 할 곳 중 하나다. 제설작업 등으로 도로 중앙은 눈이 녹지만, 갓길은 오랫동안 눈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크고, 얼어있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결빙된 상태에서는 내리막길도 조심해야 한다. 오르막길에서 뒤로 미끄러지기보다는 내리막길에서 앞으로 미끄러질 확률이 더 높다. 내리막길로 운전할 때는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면서 풋 브레이크 1, 2단을 섞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핸들과 브레이크를 최소로 사용하는 것이 빙판길 운전의 기본이다. 특히 최근에는 중고차 보급이 활성화 돼 주행 전 차량의 상태를 철저하게 체크한 뒤 안전하게 운전해야 빙판길 사고를 막을 수 있다.

겨울철 운전도 걱정 없는 중고차는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 '리드카'는 100% 실매물 거래가 원칙이다. 소비자가 구매를 원하는 차량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게 하고, 이 매물을 최적의 상태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중고차 원부와 사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고, 압류저당 및 사고 이력 등도 제시한다. 차량 사전점검으로 차량 상태를 고객에게 정확하게 고지하는 한편, 카 히스토리를 제공하는 것도 믿을 만한 중고차 사이트 리드카의 특징이다.


리드카는 저신용자와 학생, 주부, 사회 초년생 등 목돈 마련이 어려운 사람도 활용 가능한 맞춤형 중고차 전액 할부 시스템을 갖췄다. 고객 각각을 사정을 고려한 합리적인 이율을 제시, 신용도가 높은 대형금융사와 제휴해 불합리한 수수료 없이 정확한 할부 금리를 적용한다.

중고차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고 싶다면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 홈페이지(www.leadcar.co.kr)를 참조하거나 대표번호(1666-0589)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