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1000억원대 잠자는 돈'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어디서?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5-11-29 14:01 | 최종수정 2015-11-29 14:10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10일 국회 미방위 소속 전병헌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 현재 이동 및 유선 통신사업자 3사가 소비자들에게 환급하지 않은 과오납금 미환급 누적액이 1094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비 과오납금은 자동이체 등으로 인한 이중납부로 인해 발생하거나, 소비자가 통신서비스를 해지했을 때 정산과정에서 환급되어야 하는 요금이나 보증금이 제대로 환급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금액이다.

이에 스마트초이스는 오늘 30일까지 통신사 미환급액 환급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초이스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와 유선망·미디어 사업자인 SK브로드밴드, 이동통신 3사의 연합 조직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이용자들의 통신서비스와 요금제 선택권 보장을 위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다.

같은 통신사를 최소 2년 이상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 초이스'를 방문해 평소 챙기지 못하고 있는 서비스는 없는지 점검하고, 통신사별 혜택을 비교할 수 있으며 미환급금, 모바일 상품권, 명의 도용, 분실 및 도용 단말기 등의 조회 서비스도 받아 볼 수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미환급 액이 있는지 조회하거나 환급을 신청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스마트워치와 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스포츠조선닷컴>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