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타벅스, 삼성 기어 S2 스마트 워치용 앱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11-17 09:10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오늘, 17일(화)에 삼성 '기어 S2' 스마트 워치용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손목시계형 디지털 기기, 삼성 '기어 S2'에 선 탑재되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제 한국고객들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적립 별 개수 확인 및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웨어러블 기기에 스타벅스 앱이 출시되는 것은 아시아에서 최초다.

스타벅스는 '기어 S2'의 원형 디스플레이에 맞춘 '스타벅스 워치 페이스'를 직접 디자인해서 부가적인 서비스로 제공한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컵 로고 디자인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시기별로 새롭게 디자인해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 워치 페이스'는 나만의 스타벅스 경험을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에 설치한 '기어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 지정하면 된다.

스타벅스는 삼성 '기어 S2' 스마트 워치용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일 동안 전국 스타벅스 840여 매장(미군부대 등 일부 매장 제외)에서 삼성 '기어 S2' 스타벅스 앱으로 결제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백수정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들에게 스타벅스의 디지털 경험을 더욱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타벅스가 새롭게 선보인 삼성 '기어 S2' 스마트 워치용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정보기술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스타벅스의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의 결과"라고 전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11년에 도입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프로그램과 스타벅스 카드, 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고객들과 감성적인 소통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모바일 사전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를 런칭했다. 이번 삼성 '기어 S2' 스마트 워치용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 매장에서 스마트 워치를 통해 결제가 가능한 스타벅스 앱이 탑재된 삼성 '기어 S2'는 원형 디스플레이에 아날로그 시계와 같은 디자인 제품으로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에 신규 출시한 웨어러블 기기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