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중고차" 허위매물 없고, AS 잘하는 중앙매매단지!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화제!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5-11-13 16:50



중고차 업계는 허위매물의 한파를 앓았다.하자나 결함이 있는 중고차를 미끼로 해서,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중고차를 판매하는 허위매물로 인해 많은 고객과 정직한 딜러들에게 큰 피해를 준게 현실이다.

최근에는 허위매물 중고차에 이어 중고차 A/S가 화제다.중고자동차도 자동차 성능기록부라는 성능보증서를 기준으로 엔진,미션등 차량 내부의 주요사항에 대하여 출고일을 기준으로 30일2,000KM주행거리에 한해A/S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 판매 후 30일이라는 보증기간이 지난 이후에 차량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과 중고차 매매업체 그리고 중고차딜러간의 분쟁이 되는 경우가 많아 서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한다.

수원시 귄선구 평동의 중앙매매단지 일촌카이관욱 본부장이 운영하는 중고차매매사이트 "멘토카"에서는 이러한 A/S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어 화제다.

특히 3가지의 원칙에 의해 중고차 애프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첫번째,멘토카는 구매전 자체정비소를 통한사전 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멘토카는 차량 출고 직전에 차량의 내부 외부를 살피고,주요 부품 및 소모성 부품을 점검한다. 또한 하부의 누유 및 하체 부식 등을 점검 하고있다.멘토카는 품질좋은 중고차를 판매하고 있다.

두번째, 원부 조회, 사고 이력조회 서비스를 통한 정확한 사고부위와 성능 재진단을 하고 있다.사고 유무나 침수여부,압류, 저당, 구조변경, 영업용차량 등의 이력 등을 확실히 고객에게 고지해 구매 후 분쟁이 될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예방하고 있다.

셋째, 구매 이후 발생되는 AS다. 멘토카는 자체 정비센터를 통해고객에게 발빠른 진단과 신속한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중고차 업계에 정비시설을 갖추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멘토카의 이관욱 본부장은 자체 정비센터에서 중고차 판매 후 발생할수 있는 모든 중고차AS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멘토카에서는 연말 시즌을 맞아 국산중고차,수입중고차 등 모든 차종에 대해 연말 세일을 하고 있다.중고차 가격이 제일 저렴한 11월, 12월 시즌이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구매 최적기라 전하고 있다.

한편 멘토카에서는신용이 좋지 않은 외국인,외국인 근로자,주부,무직자,학생,군인, 저신용고객등도전액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예외승인과 협의 시스템을 국내 유명 캐피탈사와 협력 관계로 운영하고 있다.또한 신용이 좋은 고객들은 낮은 이율로 전액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수원 중앙매매단지 일촌카 상사 "멘토카"에서는 3만여대 이상의 차종을 볼 수 있는데, K5, 아반떼, 스포티지R, YF소나타, 스파크, 레이 등 국산차 뿐만 아니라,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 수입차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고, 소비자고발, 등 TV방송에도 출연하여, 북수원, 영통, 동탄, 화성, 천안, 안산, 용인, 수지, 안양, 성남, 오산, 평택, 당진,서산의 중고차매매사이트 구매 고객들이 전국에서 방문하고 있다.

내차 팔기, 직거래, 견적, 점검서비스, A/S, 고가매입, 외국인, 저신용자 전액할부 등에 관한 모든 문의는 허위매물 없는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멘토카 공식 홈페이지 http://www.mentorcar.com/ 또는 대표전화 010-5345-5949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