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졸업을 앞두고 올 하반기 취업을 위해 스펙쌓기에 노력해온 허민경씨(23세/가명)는 벼르고 별렀던 마지막 준비를 위해 치과를 찾았다. 오롯이 공부에 집중하기 위해 지난 여름 내내 도서관만을 오갔던 그녀가 치과를 찾은 이유는 바로 '거미스마일' 교정을 받기 위함이다.
그렇다면 모두가 인정하는 예쁜 웃음의 이상적인 비율은 무엇일까. 가장 이상적인 웃음은 치아의 세로와 가로 비율이 1:0.7~0.8정도이며 보이는 잇몸이 약 2mm미만일 때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는 치아교정이 아닌 잇몸성형을 통해 충분히 교정 가능하다.
잇몸성형은 레이저를 이용해 잇몸을 디자인하는 방법이다. 우선 도포마취로 잇몸의 감각을 무디게 한 후에 국소마취를 진행한다.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출혈이 없는 게 장점이며 시술 후에도 일상으로 금방 복귀할 수 있다. 그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1회 시술로도 큰 변화를 느낄 수 있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1~2주 후 리터치가 필요할 수도 있다.
또한 "단순히 잇몸 모양의 문제라면 레이저 잇몸성형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잇몸뼈가 돌출되었거나 치아의 상태가 고르지 않은 상태라면 그에 맞게 다양한 수술방법이 진행될 수 있다"며 "잇몸성형은 웃을 때 잇몸이 과도하게 많이 보이는 경우, 치아가 작거나 짧아서 답답해보이는 경우, 잇몸의 높이와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 잇몸이 검붉거나 부어있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