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대통령 시정연설, “역사교육 정상화…과제이자 우리 세대 사명”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5-10-27 13:16 | 최종수정 2015-10-27 13:17

SKOREA-NKOREA-PARK-MILITARY-REUNION
朴대통령 오늘 시정연설 ⓒAFPBBNews = News1

朴대통령 오늘 시정연설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을 통해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흔들림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대통령은 27일 오전 국회에 출석해 역사 교과서 국정화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역사교육을 정상화시키는 것은 당연한 과제이자 우리 세대의 사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필되지도 않은 교과서,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두고 더 이상 왜곡과 혼란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역사를 바로잡는 것은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고 되어서도 안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일부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로 역사왜곡이나 미화가 있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지만, 그런 교과서가 나오는 것은 저부터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와 함께 대한민국에 대한 정체성 및 자긍심 확립을 주요 논거로 제시하면서 "대한민국 정체성과 역사를 바로알지 못하면 문화적, 경제적으로 다른 나라 지배를 받을 수도 있고, 민족정신이 잠식당할 수도 있다"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서도, 통일에 대비하기 위해서도, 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확고한 국가관을 가지고 주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서도" 교과서 국정화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