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전자 냉장고, 이탈리아 소비자 전문 잡지 평가 1위 올라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5-07-15 15:01



삼성전자의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가 이탈리아의 대표 소비자 전문 잡지 '알트로컨슈모 (Altroconsumo)'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1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알트로컨슈모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초 출시한 삼성전자 BMF 냉장고(모델명 : RB37J5349SL)를 총 69개 모델 중 1위로 평가하며 '최고 평가 모델(Migliore del Test)'에 선정했다.

알트로컨슈모는 삼성전자 BMF 냉장고에게 냉장실ㆍ냉동실 정온 유지, 냉동 속도, 에너지 효율, 소음 및 진동 등에서 각각 별 다섯 개 만점을 부여했다. 도 냉각 능력, 단열, 사용 편리성 등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BMF냉장고는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하고 동급 최대 수준인 365ℓ 용량을 갖춘 제품으로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 냉각기를 적용해 최적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주는 '독립냉각' 기능 등을 갖췄다.

한편 삼성전자 BMF 냉장고는 2013년부터 영국ㆍ프랑스ㆍ독일 등 유럽 주요 8개국의 소비자 전문 잡지 평가 1위 자리를 계속해서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BMF 냉장고의 잇따른 호평은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자 특성을 만족시키는 뛰어난 성능 때문"이라며 "우수한 성능의 제품으로 유럽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