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뉴욕증시 거래 일시 중단 "기술적 결함…해킹 아냐"

기사입력 2015-07-09 08:11 | 최종수정 2015-07-09 08:11



뉴욕증시 거래 일시 중단ⓒAFPBBNews = News1

뉴욕증시 거래 일시 중단

기술적 문제로 8일(현지시간) 주식거래를 일시 중단했던 뉴욕증권거래소(NYSE)가 3시간 45분만에 거래를 재개했다.

이후 뉴욕증시는 이날 3시간 38분 만인 오후 3시 10분부터 거래가 재개되며 정상을 되찾았다.

나스닥을 포함한 다른 거래소들이 정상 운영되면서 주식 매매에 큰 지장은 없었지만, 세계 증시의 심장부 격인 뉴욕증시가 수 시간 동안 멈춘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어서 불안감과 혼란을 키웠다.

앞서 뉴욕증시에서는 오전 11시30분께부터 내부의 기술적 문제가 발견되면서 나스닥을 제외하고 거래가 정지됐다.

이에 뉴욕증권거래소는 웹사이트와 SNS를 통해 "기술적 문제로 주식 거래를 일시 정지했다"면서 "해킹은 아니"라고 공지했다.

장이 개장하기 전인 오전 8시 직전에도 기술적 문제가 한 차례 발생해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국 언론에 따르면 국제 해커조직인 어나니머스(Anonymous)가 7일 저녁 트위터에 '월스트리트에 내일은 나쁜 날이 될지 모르겠다…우리는 희망할 뿐'이라고 NYSE의 8일 거래 중단을 예고하는 듯한 글을 남겨 해킹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뉴욕증시 거래 일시 중단

뉴욕증시 거래 일시 중단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