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황반변성 치료인원은 2009년 11만 2000명에서 2013년 15만 3000명으로, 5년 동안 약 36.6% 정도 늘었다고 한다.
발병 초기에는 사물이 흐리게 보이거나 가까운 곳을 볼 때 사물이 비틀려 보이는 등의 증상을 보인다. 이 상태에서 더 진행이 되면 서서히 시력을 잃어 실명에 이르게 된다. 한국망막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005년과 2010년 습성황반변성으로 치료를 받은 전체 환자 985명 중 16%인 157명이 법적 실명 판정을 받았다.
한 번 파괴된 황반 세포는 재생이 불가능하다. 그런 만큼 무엇보다 조기에 발견하여 이를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황반변성의 주원인인 노화 외에도 흡연, 자외선, 식습관, 고혈압 및 비만 등이 원인으로 꼽히는 만큼, 이러한 원인을 적극적으로 차단하는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하다.
빛과소리 하성한의원의 경우 20여 년간 축적된 치료 경험 및 노하우로 황반변성의 예방·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약 요법, 약침 요법, 교정치료, 물리치료, 미세전류치료, 턱·경추 교정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특정 안질환의 근본 원인을 찾는다.
한약요법은 개인의 체질에 맞게 한약을 처방하는 것이며 약침요법은 팔강·어혈 약침으로 근육을 자극해 주는 방법이다. 비틀린 턱관절이나 경추 등 신체적 이상은 추나요법·수기치료 등으로 교정하고 미세전류치료를 이용해 몸의 자연치유력 자체를 높인다. 생체 응용 에너지기술 연구소 율랩과 하성한의원이 공동 연구·개발한 파동 테라피는 안구 주변 기혈이 잘 순환되도록 하고 외안근의 운동을 활성화시킨다.
한편, 최근 하성한의원 원장 하미경 박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하루 한 정으로 눈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눈건강 영양제 하성비타A를 출시했다. 근본부터 이롭고 건강하게 만드는 한의학의 정신을 담은 '리본(Re-born) 비타민'으로서 소아시력, 녹내장, 황반변성 등 난치성 안질환을 개선하는 하성한의원만의 노하우가 담겼다. 해당 영양제는 7월 중순부터 홈플러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하성아이시력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시력개선 및 관리 방문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료 호전도가 낮거나 기존 치료에 식상함을 느끼는 부모 및 안구 운동법에 대한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나 실제 능숙하고 정확하게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부모 및 아이들을 위한 대상으로 한다. 하성한의원의 집중 프로그램 진행 시 하성아이시력센터에서 방문 지도 프로그램을 진행,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획도 제공한다.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