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오는 8일 오후 5시 서울 연세대 성암관에서 '인기론(人技論), 인문과 기술의 만남'을 타이틀로 한 열린 포럼을 개최한다.
지정 토론자로 나선 황성걸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는 모토로라 미국 본사에서 북미 디자인 매니저, 구글-모토로라 디자인센터장 등의 실무 경력을 갖춘 산업디자이너로 경영학자가 제안하는 경험디자인에 대해 또 다른 시선의 디자인 전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험디자인'이라는 포럼 주제에 따라 2014년 아우디 어번 퓨처 어워드에 출전해 미래의 무인 운전 자동차 개념을 제시했던 경험도 청중과 나눌 예정이다.
연세대 김용찬 교수의 사회로 진행될 이 포럼은 연사와 지정토론자의 대담 이외에 청중과의 열론 토론으로 ICT를 활용하는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수용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산업 및 경제 성장 중심의 ICT 혁신 논의에 치우쳐왔던 국내 개발 환경을 환기시키고 사람 중심의 논의를 확대시켜 균형 잡힌 ICT 발전을 꾀하는 자리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연세대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및 커뮤케이션 대학원 BK21PLUS연구팀과 공동 주관하며,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다.
행사 당일 연세대 성암관으로 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후 동영상을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온라인 채널로 공유할 예정이라 언제든 찾아볼 수 있다. 'ICT인문사회연구포럼'의 페이스북 (www.facebook.com/groups/ICTHUMAN/)에서도 볼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