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볼보 '주유구 수분 유입 불안'에 V40 무상 점검 서비스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6-04 17:49


볼보자동차코리아는 V40 전 차종에 대해 8일부터 '일대일 고객 안심 케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캡리스(capless) 주유구' 방식이 적용된 V40에 수분이 유입된다는 일부에서 제기된 문제로 인해 불안해진 고객들을 안심시키고,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했다.

이번일대일 고객 안심 케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볼보자동차코리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로 하면 된다. 전화 예약 후,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서비스 담당자로부터 일대일 상담을 받고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상무는 "캡리스 시스템은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글로벌 표준 설계 방식으로, 전 세계 21만대가 넘게 판매된 볼보 V40 차량 중에 수분유입으로 인해 차량 결함이 신고된 건은 단 한 건도 없었다"면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두 안심하고 볼보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캡리스 주유구 방식은 주유 시에 별도의 마개를 열 필요 없이 연료탱크에 바로 주유기를 넣고 주유할 수 있는 구조다. 주유 시 마개를 개폐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고, 마개 개폐 시 연료탱크에서 발생하는 연료증발가스로 인해 유증기 또는 연료가 비산되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방지해주는 장점이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