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성공 아이콘' 김원기 세계로 tv 대표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5-29 10:30 | 최종수정 2015-06-01 11:13


매주 토요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는 한국의 워렌 버핏으로 불리는 세계로TV 김원기 대표가 개최하는 무료강연회를 찾은 수 많은 사람들과 함께 그는 30년 성공 비결 등 알짜배기 정보들과 '성공하는 투자법'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매번 다른 주제들로 채워지는 강연회에서 그는 국내외 다양한 이슈들을 발 빠르게 진단하며 향후 주식시장의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 준다.

최근에는 정부의 금리인하 발표에 따라 금융상품의 대한 수익률을 더 이상 기대할 수 없게 된 일반인들의 참석이 큰 폭으로 늘어난 추세다.

"열심히 돈을 모아 열심히 저축을 하는 것만으로도 가계경제를 책임질 수 있던 시대는 종식됐다. 또한 지금처럼 출산율 저하가 계속되는 한 일본의 사례처럼 부동산 시장 역시 폭락하게 될 것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이제 주식투자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가 돼야만 한다고 생각된다."

김원기 대표의 오프라인 강연회에 참석이 어려운 이들은 (www.segerotv.com) 세계로TV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그의 명품 투자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방송을 통해 종목추천과 시장 흐름에 맞는 자금별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또한 SMS발송과 A/S를 통해 실시간으로 회원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오후 9시에는 한 주간의 동향에 대한 엑기스만을 모은 특별무료방송이 진행된다.

어려움울 극복하고 이룬 성공, 이웃 나눔 기부문화로 이어져

지금 오늘날 김원기 대표를 여기 있게 한 8할의 원동력은 가난이다. 강원도 평창의 가난한 시골 마을에서 태어나 서울로 상경한 그는 유리공장, 음식배달, 노점상 등으로 일하며 어렵게 성공했기에 소외된 계층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고 바자회와 만찬회, 위문 강연, 장학금전달식, 불우이웃 연탄 기부 행사를 주최해 왔으며 '나눔 장학회'를 설립하여 성공한 애널리스트로서의 모범적인 기부와 나눔 정신을 실천해 왔다.


서울경제TV, 머니투데이TV 등에서 입문자를 위한 명쾌한 주식강의와 고급 주식 정보 제공으로 큰 사랑을 받아 온 김원기 대표는 이후 KBS 2TV 'VJ특공대' '10억연봉 애널리스트' '김생민의 재테크 수다' 등 다수의 공중파 방송에 그동안의 성공담이 소개되면서 큰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또한 그가 집필한 '세계로TV의 신가치투자로 돈 번 사람들', '주식완결판', '부자클럽의 100억짜리 주식레슨', '주식투자 30일 만에 따라잡기', '급증주 7일 완성' 등은 투자자들 사이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스크는 줄이고 수익은 극대화하는 것이 '신가치투자'

특히 주식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세계로TV의 신가치투자로 돈 번 사람들'은 신가치투자에 대한 이론적 해설과 더불어 이를 활용한 투자자들의 사례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주식 투자의 길로 안내한다.

"누구나 실전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주식 이론을 만들기 위해 벤저민 그레이엄, 워렌 버핏, 피터 린치 등 대가들의 투자법을 탐독하고, 조셉 그린빌과 엘리어트 파동의 기술적 분석하며 매집 등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이후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후에 비로서 '신가치투자'를 완성할 수 있었다."

'안전하게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목표로 개발된 '신가치투자'는 기술적 분석(매집)과 기본적 분석, 엘리어트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신용, 꿈(성장가치)라는 8가지 요소를 철저히 분석해 투자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법이다.

"소위 뜬다고 하는 종목에 무작정 투자해서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차트를 분석할 수 있는 힘을 먼저 기른 후 능동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핵심이다.

"주식 투자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의 희망과 증거가 되고 싶다"

김원기 대표가 처음부터 주식 투자로 성공 신화를 써내려갔던 것은 아니다. 수 많은 실패의 아픔을 물에 흘려버리지 않고 돌에 새겼기 때문에 오늘날 '신가치투자'를 창시해 수많은 애널리스트를 양성할 수 있었다.

"무턱대고 투자하기 보다는 주식의 대한 이론 서적을 정독하고 관련 방송을 챙겨보면서 끊임없이 공부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어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고, 실패했을 때에는 냉철하게 그 원인을 분석하여 실패를 반복하지 말라는 조언을 하고 싶다."

김원기 대표는 그동안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 해엔 '201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015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 '201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과 '21세기 대한민국 인물대상', '올해의 존경받는 인물대상',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혁신인물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세계로TV'는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브랜드 대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주식 투자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증거가 되고 싶다"는 김원기 대표. 지금의 그 명성 그대로 지속적인 장기 불황의 해법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남아주기를 바래본다. 문의 (02)336-2226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