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홈쇼핑, 나눔릴레이로 '롯데클럽 멘토데이' 진행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06-01 11:21


롯데홈쇼핑이 '롯데클럽 멘토데이'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 www.lotteimall.com)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릴레이'의 일환으로, 롯데홈쇼핑 멘토·멘티들의 친밀감 형성을 위한 '롯데클럽 멘토데이'를 지난달 30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진행했다.

이번 '멘토데이'는 롯데홈쇼핑 직원으로 구성된 멘토 20명과 일반 청소년들로 구성된 롯데클럽 멘티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각 멘토·멘티 1명이씩 하루 동안 커플을 이루어 사진찍기, 10초 동영상 만들기 등 미션수행과 롯데월드 관람 및 갖가지 놀이기구 등을 함께 체험했다. 멘티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난 2월 롯데클럽 공식카페를 통해 공유한 자기성장계획서(IDP)가 계획 있게 진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해당 멘토들이 직접 조언을 해주는 '꿈 지원 모니터링' 등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롯데홈쇼핑 홍보/CSR팀 이동수 대리는 "이번 멘토데이를 통해 형식적인 관계가 아닌 멘토들이 직접 자발적인 참여로 멘티들과 어울려 관계를 더욱 향상할 수 있었다"며 "향후 롯데클럽이 원할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기획 ·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클럽'은 월드비전이 결연하고 있는 청소년 중 방송, 영상 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롯데홈쇼핑 방송 전문 인력들이 직접 꿈을 지원하고, 멘토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총 2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교육기부를 실시하고, 향후 여름 방송콘텐츠 영상 캠프, 가을 멘토링 간담회 등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