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안구건조증 예방법, 모니터-스마트폰에 지친 직장인들 ‘눈 피로 푸는 법은?’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5-05-29 17:32 | 최종수정 2015-05-29 17:33


안구건조증 예방법

안구건조증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눈 피로를 풀어주는 간단한 손 체조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컴퓨터 모니터와 스마트폰 등을 보는 일이 많은 현대인들은 눈 피로가 쉽게 생기기 마련. 앉은자리에서 간단한 지압으로 눈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포인트는 바로 눈 주위 눌러주기다. 눈썹 끝과 눈초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을 태양혈이라고 부르는데, 태양혈을 지그시 눌러주면 된다.

우선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꾹꾹 눌러준 뒤, 눈 양쪽 옆 태양혈을 누를 때 강도를 높인다. 태양혈은 흔히 '관자놀이'로 불리기 때문에 자신의 관자놀이를 눌러주면 된다.

이 뿐 아니라 양쪽 눈과 코 사이의 작게 파인 곳은 정명혈이라고 하는데, 이곳을 자극 하는 것도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된다. 정명혈을 엄지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주고 눈을 감은 뒤 나머지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주는 것도 좋다.

마지막으로 고개를 15도 정도 숙인 채 양손을 비벼 손바닥에 뜨겁게 열을 발생시킨 뒤 눈 위에 살며시 올려 두면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한편, 안구건조증 예방법에 대해 전문의들은 모니터나 책 같은 것을 볼 때도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여 눈물이 마르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닷컴>

안구건조증 예방법 안구건조증 예방법 안구건조증 예방법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