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소아천식 예방 생활수칙, 알레르기-기침에 좋은 차는? '청성차-모과차 등 다양'

오환희 기자

기사입력 2015-05-04 18:59


소아천식 예방 생활수칙


소아천식 예방 생활수칙과 함께 천식에 좋은 차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은다.

천식이란 폐 속에 있는 기관지가 예민해진 상태로, 기관지의 알레르기 염증 반응 때문에 발생하는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천식을 예방하기 위해서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다.

천식에 좋은 차로는 청성차가 있다. 감기와 기관지에 가장 좋은 약재인 도라지, 맥문동, 오미자의 세가지로 이루어진 차로 환절기에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기관지에 좋기 때문에 기관지가 아플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

배의 속을 파내서 도라지, 생강 등을 넣어 중탕을 하여 만든 액인 '배중탕'도 천식에 좋다. 몸살, 목감기에도 효과가 있으며 약을 먹기 어려운 임산부나 어린이들이 마시면 효과가 있다.

모과는 만성화된 기침에 특히 좋다. 꾸준히 마시면 기침, 감기는 물론 술 마신 후 술독 해소에 도움이 된다.

한편 소아천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침구는 2주~1개월 간격으로 세탁하고, 평상시엔 4시간 이상 일광 소독해야한다.

공기 청정과 습도 유지를 위해 하루에 3회 이상, 30분 가량 환기시키고 깨끗한 실내 공기 위해 소금과 신문지로 창틀 먼지를 제거해야 한다. <스포츠조선닷컴>


소아천식 예방 생활수칙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