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2%대 주택담보대출 받으려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활용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4-28 10:52 | 최종수정 2015-04-28 10:57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대출이자 부담이 적어지고 지속적인 전세난에 주택거래가 활성화되고 있어 주택담보대출은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제 전문가들은 1000조를 넘어선 가계부채를 저금리 상황에서 고정금리로 묶어두는 대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주택담보대출은 구조개선 노력 등으로 꾸준히 질적 개선 중이다. 정부의 정책에 지난해부터 이어온 장기적 기조가 지속되면서 일부 시중은행에서는 2%대 주택대출금리가 출시되었고 이에 주택을 구입하거나 대출금이 더 필요하여 상담을 받는 것 외에 이미 사용하고 있는 주택대출을 더 저렴한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 은행별 비교 상담을 받는 경우도 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주택대출금리는 자가담보건과 구입자금대출의 금리가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비교해야 한다. 하지만 은행마다 우대금리항목과 대출상품이 다르다보니 대출이 필요하다면 여러 은행에 문의를 해야 하지만 시간을 내기 힘든 현대인들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밖에 없다. 그러다보니 최근에는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무료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하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가 성행 중이다.

그중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를 운영 중인 관계자는 "현재 주택대출 금리가 최저수준이다 보니 대출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당사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외에도 포장이사견적비교, 저렴한 소유권 셀프이전등기 안내를 진행하고 있어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한 이사가 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제공 중이다"라고 밝혔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ni.co.kr)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고 한다. 또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에 대한 금리 정보안내도 제공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