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렛츠런파크서울, 어린이 승마 축제 개최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15-04-24 06:22



어린이날을 맞아 렛츠런파크서울에서 어린이승마축제가 열린다.

한국마사회와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전국승마연합회가 주관하는 '즐거움이 달리는 어린이 승마축제'가 오는 5일 경기도 과천의 렛츠러파크서울에서 실시된다. 마사회 측은 "이번 축제는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 부처는 물론 렛츠런파크서울 소재지인 과천시와 경기도, 렛츠런파크영천이 들어설 경상북도 등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적극적인 후원의사를 밝혀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승마축제'로 거듭날 전망"이라고 평하고 있다.

어린이승마축제에는 14개 시도 253명의 선수가 출전해 3차례 예선을 거쳐 본선을 치른다. 말운동회 및 특별공연과 다양한 상설이벤트로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렛츠런파크서울 관계자는 "말과 함께하는 특별한 어린이날을 모토로 기획된 축제인 만큼 어린이들이 말과 함께 교감을 나누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 새로운 꿈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유소년 승마대회 참관 및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 승마 활성화는 물론 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승마가 전국소년체전의 정식 종목 채택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는 바람도 나타냈다.

마사회는 축제 부대행사로 기획된 어린이동요제 및 사생대회, 가족장기자랑 각 1위에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오는 5월 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즐거움이 달리는 어린이 승마축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ponyletsru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