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세븐브로이, 수제 맥주 '세븐브로이 라쿤 시리즈' 6종 출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4-23 14:14


국내 1호 중소형 맥주 기업 ㈜세븐브로이맥주가 전국 350여 매장에 공급해온 수제 맥주를 병맥주로 제품화한 '세븐브로이 라쿤(Racoon) 시리즈' 6종을 출시한다.

세븐브로이맥주는 23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5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서 국내외 바이어와 일반인 관람객 대상으로 병맥주 시음 행사를 갖고, 대면 홍보에도 본격 나선다.

세븐브로이 라쿤 시리즈는 지난 4월 2일 전국 롯데마트와 세븐브로이펍을 통해 출시한 '세븐브로이M?W' 2종에 이어 추가로 선보이는 병맥주 라인업으로 맥주 제조 일반면허를 받은 국내 맥주 기업으로는 최초로 내놓는 수제 병맥주 제품이다.

세븐브로이 라쿤 시리즈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지난 3년간 국내 수제 맥주 문화와 인기를 형성해온 이태원 경리단길을 비롯 전국 350여개 이상의 펍과 레스토랑 등 일반 영업장에 공급해오며 맥주 애호가들로부터 인정 받은 품질과 검증된 맥주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김강삼 세븐브로이맥주㈜ 대표는 "점차 다양한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보다 편리하게 수제 맥주를 마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지난 1년 여간 병맥주 개발에 전념해왔다"면서 "엄선한 최고급 독일산 맥아와 북미산 홉에 국내 대표 청정 지역인 강원도 횡성의 지하 870미터에서 끌어올린 천연 암반수로 만든 최고 품질의 수제 병맥주이다"라고 출시 소감을 말했다.

이번 출시한 병맥주 6종은 세븐브로이의 시그니처인 '세븐브로이 IPA(India Pale Ale)'와 자사의 첫 라거 계열 맥주인 '세븐브로이 필스너', 세븐브로이펍에서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 1위를 기록한 밀맥주 '세븐브로이 바이젠', 비터감(쓴맛)을 순화시킨 한국형 IPA맥주인 '세븐브로이 KPA', 맥아를 진하게 로스팅한 흑맥주 '세븐브로이 스타우트', 국산 맥주 제품 중 가장 알코올 도수(7%)가 높은 '세븐브로이 임페리얼 IPA'로 구성됐다.

'세븐브로이 라쿤 시리즈'는 세븐브로이펍 강남점, 여의도점, 마포점, 잠실 롯데월드몰점, 수원 롯데몰점 등 전국 세븐브로이펍을 통해 먼저 출시된다. 오는 5월부터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 마트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으로 백화점, 편의점 등 유통 매장을 비롯 펍 및 일반 식당 영업점 등으로 판매망이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세븐브로이만의 다양한 맥주 레시피와 맥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븐브로이 라쿤 시리즈'와 '세븐브로이 알파벳 시리즈'로 다양한 수제 병맥주를 지속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세븐브로이와 시너지가 기대되는 해외 수제 맥주 업체와의 협업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개성 있는 수제 맥주 제품도 올해 출시 계획에 있다.


김강삼 대표는 "중소 규모의 수제 맥주 기업은 다양한 레시피의 맥주를 다품종 소량 생산할 수 있어 대형 맥주 업체에 비해 물량은 작지만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와 맥주 애호가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면서 "세븐브로이는 올해 수입 맥주 브랜드 위주의 수제 맥주 시장에서 다양성과 품질에 있어 확실한 차별화에 집중해 국내 수제 맥주 대중화를 선도하는 한편 올해 중화권을 중심으로 해외 수출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지난 2011년 10월, 맥주 제조 일반면허 1호를 획득한 국내 첫 중소형 맥주 기업이다. 2011년 12월부터 이태원, 강남, 홍대 등 서울 주요 상권에 생맥주를 먼저 선보이며 입소문을 타고 세븐브로이 마니아층을 형성해왔다. 또한 세븐브로이 맥주 애호가들이 모여 설립한 세븐브로이 전문펍인 세븐브로이펍(7brau Pub)에 세븐브로이맥주의 강원도 횡성 공장에서 넌필터(Non-filtered)방식으로 생산한 생맥주를 생산한지 48시간 이내로 공급해 맥주 애호가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여의도점, 강남점, 마포점, 잠실 롯데월드몰점, 롯데몰 수원점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세븐브로이맥주㈜와 브랜드 마케팅 협력을 통해 맥주 다양성 문화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국내 1호 중소형 맥주 기업 ㈜세븐브로이맥주가 23일 코엑스에서 전국 350여 매장에 공급해온 수제 맥주를 병맥주로 제품화한 '세븐브로이 라쿤(Racoon) 시리즈' 6종을 출시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