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이젠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농수축산물 인터넷 직거래 쇼핑몰 주목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4-22 16:25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법의 국회통과에 파란불이 켜지면서, 실속 소비자들의 친환경 안전한 먹거리 직거래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봄철을 맞아 두릅,참나물,고사리,딸기,도미 등 제철음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 요즈음은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을 찾기 위해 발품을 팔아 농가와 직거래 하는 직구족이 생겨날 정도다.

30~40대 젊은 주부들 사이에서 좋은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가를 찾는 것 또한 최고의 화제거리다. 여느 것들과 마찬가지로 화제가 되는 부분에는 문제도 함께 나타난다. 농산물 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상품 품질에 대한 교환 및 환불의 책임 문제 또한 함께제기 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추세에 한발 앞서 농수축산물을 직거래하는 쇼핑몰이 인기다. 친환경농산물과 HACCP인증 안전한 먹거리만 취급한다는 착한쇼핑은 한국식품환경연구원이 운영하고 있다.

착한쇼핑 관계자는 "안전한 농수축산물을 생산하는 소규모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해야 우리 농어촌이 산다며, 소규모농가의 매출 증대를 위해 농가 이중계약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체계적인 검증을 통해 농산물과 축산물을 선별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직접 각 지역 산지 등을 방문한다. 또한소량으로 한정된 양을 판매하더라도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과 축산물을 판매하는 것이 착한쇼핑의 목표"라고 전했다.

착한쇼핑에서는 현재 봄나물 제철음식인 자연산 두릅을 판매중이다.

자연산 참두릅은 수확량이 한정되어 있어 오는 24일부터 20kg 한정판매로 진행을 한다. 여러 농가에서 상품을 받지 않고 한 농가만 독점 계약을 했다고 한다. 또한 4월 말부터는목장우유를 판매할 예정이다. 탈지분유·향·색소·정제수·안정제 등을 넣지 않은 1A등급의 목장우유라 전했다.

높아지는 인기에 착한쇼핑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와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용대리황태체험단을 모집하고, 소이캔들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채널 이벤트, 후기이벤트등을활성화 하고 있다. 이벤트 및 맛 평가단 신청안내는 착한쇼핑홈페이지(www.ch-shop.co.kr) 또는 공식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