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AU중고폰, "중고스마트폰구매 시 허위ㆍ과장광고 주의해야"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4-21 13:40


스마트폰 중고거래를 하는 사람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중고 스마트폰을 매입ㆍ판매를 하는 업체들도 많이 생겨나면서, 중고폰 시장 역시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일부 업체들의 허위ㆍ과장 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확산되어 같한 주의가 요구된다.

대표적인 유형은 광고에 기재된 매입가와는 달리, 시세보다 낮게 폰을 매입하는 경우다. 심하게는 광고에 명시된 매입가격과 실제 업체에 문의한 가격의 차이가 2배 이상이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다.

중고폰 매입 전문업체 AU 윤금노 팀장은 "중고폰을 팔 때 허위ㆍ과장광고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다. 이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현재 중고폰 시세를 꼼꼼히 확인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며 "더불어 중고폰을 매입하는 업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게 피해를 막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AU는 중고폰매입ㆍ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정직함이라는 이념 아래 고객들이 안심하고 중고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고폰 매입 시 서비스수리센터 경력의 베테랑 엔지니어들이 중고폰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며, 실제 중고폰 시세에 입각해 공정하게 매입을 하고 있다. AU는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평가 받아 2014년 경영혁신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중고폰 매입관련 문의는 AU홈페이지(http://www.ableu.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