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민 대출 햇살론, 금리-승인률 높은곳 등 잘 따져봐야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4-16 13:28


신용관리를 자칫 잘못한 저신용자들이 대출이 필요하게 되면 대개 고금리의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가능성이 크다.

결국 고금리대출이자가 부담되어 대출이자를 대출로 돌려막기 하는 악순환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저신용, 저소득의 서민들에게 햇살론 대환대출은 대출이자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는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이다.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이라는 전환대출 상품도 존재하지만 바꿔드림론은 대환대출대상이 6개월인 반면 햇살론 대환대출은 3개월 이상이면 가능하고 추가로 생계형과 같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2금융 상호금융기관인 단위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기본 자격조건은 비슷해도 영업점마다 심사규정이 다르다. 금리는 저축은행권보다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쪽이 금리가 저렴한 반면 심사부터 승인까지 여러 차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저축은행의 햇살론대환대출은 모든 심사과정을 무방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심사기간도 빠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무방문심사 저축은행 햇살론이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화저축은행 정식 위탁법인에서 운영 중인 햇살론 사이트(http://www.sunshinebiz.co.kr)에서는 복잡한 서류 없이 본인 확인 서류만으로 방문없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곳에선 햇살론 대출자격이나 햇살론구비서류, 햇살론대환대출자격, 햇살론승인률높은곳 등에 대해 상담예약도 가능하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