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지금까지 수많은 피부 관리 방법을 보고, 듣고 그리고 실천하며 남들보다 빛나는 피부를 갖기 위해 우리는 피나는 노력을 해왔다.
화이트닝 하기 위해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자외선이 최우선이 된다. 이 단계에서부터 소홀해지기 시작하면 색소침착으로 인해 결국 우리가 걱정하는 모든 것들이 내 피부에 생겨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남양주 미소가인 정진섭 원장은 "깨끗하고 환한 피부를 갖길 원하는 욕구에 비해 체계적으로 화이트닝을 하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많지 않다. 피부 톤을 밝게 하기 위해 미백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며 관리를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것은 먼저 피부 환경을 개선시켜야 한다. 마치 비옥한 토양에서 양질의 작물이 자라는 것처럼 환한 피부를 위해서는 우선 피부 환경을 비옥하게 가꾸는 것이 우선이다"라고 말한다.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제품의 사용도 화이트닝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지만 먼저 피부 진단을 통해 원인을 분석하고, 피부에 켜진 적신호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진단 및 치료 후 내 피부에 맞는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했을 때 비로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남양주 미소가인 정진섭 원장은 말한다.
사실 우리는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치과를 찾지만 피부에 문제가 생겼을 때 피부과가 아닌 화장품에 시선을 둔다. 순서가 올바르게 됐을 때 비로소 우리는 광채 피부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