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매일유업, 당 줄이고 용량 키운 요거트 출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3-30 11:12


매일유업의 발효유 브랜드 '매일바이오'는 기존 과일요거트 대비 당 함량을 30% 이상 낮춘 요거트 '매일바이오 로어슈거' 3종을 출시했다.

지난 해 11월 자사 대표 플레인 요거트 '매일바이오 플레인' 제품을 리뉴얼 한 후 두 달만인 올해 1월부터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매일유업이 이번에는 '매일바이오 플레인'에 신선한 과일을 더해 '매일바이오 로어슈거'를 새롭게 선보인 것(*닐슨RI, 2015년 1-2월 판매액 점유율 기준).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해 기존 자사 과일 요거트 대비 당 함량을 30% 이상 줄인 것이 특징이며, 우유의 영양성분은 고스란히 담으면서도 칼로리 및 지방 함량을 낮춘 플레인 요거트를 베이스로 만들어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매일바이오 로어슈거'는 150g의 넉넉한 용량으로 한끼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도 든든해 바쁜 생활 속에서 끼니를 챙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매일바이오 플레인'과 마찬가지로 세계적으로 20여년간 800여건의 연구 논문을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을 포함한 복합 유산균을 농후 발효유 법적 기준치보다 5배 많이 함유했다.

매일유업 발효유 마케팅 담당자는 "'매일바이오 로어슈거'는 단맛이 없는 플레인 요거트를 선호하지 않던 소비자와 과일 요거트로 인한 과한 당 섭취를 걱정하는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대안이 될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발효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일바이오 로어슈거'는 딸기, 블루베리, 플레인 3가지 맛으로 출시되었으며, 전국 편의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