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설리 '눈웃음이 가장 매력적인 여자 아이돌' 선정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3-25 16:18 | 최종수정 2015-03-25 16:18


에프엑스의 설리가 한 성형외과가 실시한 설문에서 '눈웃음이 가장 매력적인 여자 아이돌'에 뽑혔다.

최근 드림성형외과는 홈페이지 방문자 111명을 대상으로 '눈웃음이 가장 매력적인 여자 아이돌은 누구?'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에프엑스의 설리가 47.7%로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소녀시대의 티파니(45.9%)가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올랐고 걸스데이 민아가 6.4%로 뒤를 이었다.

1위를 차지한 설리는 무표정일 때는 새침한 듯 보이지만 웃을 때 나타나는 특유의 초승달 눈웃음덕분에 '설블리'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걸그룹 중 눈웃음 대표 아이콘으로 꼽히는 티파니는 남자 아이돌 사이에서 눈웃음이 가장 예쁜 여자 아이돌로 선정되기도 했다.

드림성형외과 박양수 원장은 "눈웃음은 차갑고 도도해 보이는 인상을 사랑스럽고 귀여운 인상으로 반전시켜 이성을 설레게 하는 매력적인 외모 요소로 꼽힌다"며 "설리와 티파니, 민아 등 순위에 오른 여자 아이돌 모두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눈웃음을 갖고 있다"전했다. 또한 그는 "가로로 긴 눈에 웃을 때 아치형으로 변하는 눈매, 살짝 처진 듯한 눈꼬리, 도톰한 눈밑 애교살이 그들의 공통점"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이번 설문의 추가 질문에서도 눈웃음의 핵심 요소를 '살짝 처진 눈꼬리'와 '도톰한 눈밑 애교살'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각각 47.6%와 38.1%로 가장 많았다. 이 때문에 예쁜 눈웃음을 짓기 위해 치켜 올라간 눈꼬리를 내리는 수술과 눈밑 애교살 시술 등의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일반적으로 눈꼬리 내리는 수술은 눈 뒷트임과 바깥트임, 밑트임 수술을 말한다. 눈의 가로 길이를 확대해 눈매를 크고 시원하게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서워 보일 수 있는 눈꼬리의 바깥쪽 외안각을 절개해 모양을 부드럽게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눈밑 애교살은 눈을 더욱 또렷하고 커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한다. 지방이나 보형물 이식, 필러 시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지고 있다.

박 원장은 "뒷트임과 바깥트임, 밑트임은 눈 바깥쪽을 절개해 흉터를 최소화 하고 절개한 부위가 다시 붙지 않도록 눈꼬리를 골막에 단단히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눈밑 애교살은 눈밑지방재배치와 병행하면 더욱 어려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며 "그러나 필러 등을 과하게 적용하는 경우 소위 '애벌레'라고 불리는 보기 흉한 모양이 될 수 있어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 받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