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새정치, 공무원연금 개혁안 공개…새누리 "표현 애매하다"

기사입력 2015-03-25 14:43 | 최종수정 2015-03-25 14:43

9

공무원연금 개혁안

공무원연금 개혁안

새정치민주연합은 25일 공무원연금 일부를 국민연금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용하고, 중하위직의 연금 수준을 현행대로 유지한다는 내용의 자체 개혁안을 공개했다.

공무원연금 개혁 국민대타협기구 공동위원장인 새정치연합 강기정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설명회를 열고 현행 공무원연금 기여율(공무원이 내는 보험료율) 7%와 지급률(공무원이 받는 연금액 비율) 1.9% 가운데 기여율 4.5%와 지급률 1.0%에 대해서는 국민연금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용하는 안을 제시했다.

이에 새누리당은 25일 새정치민주연합이 내놓은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관련해 "매우 실망스럽다. 명확한 수치 대신 애매모호한 표현뿐"이라며 "개혁의 취지를 실현하기에도 부족한 수준"이라고 논평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대안은 부실하고 시간은 별로 없다. 국민대타협기구 활동 종료 시한이 사흘밖에 남지 않았다"면서 "공무원연금개혁은 국가의 재정파탄을 막고, 미래세대의 부담을 덜기 위한 너무나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은 마지막 남은 협상 시한까지 국가와 국민을 위해 공무원연금개혁에 매진해야 할 것"이라며 "밤 샐 각오로 협상에 임하는 야당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조선닷컴>


공무원연금 개혁안

공무원연금 개혁안

공무원연금 개혁안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