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그랜드성형외과가 전하는 '안전한 지방이식' 체크포인트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3-16 16:57


동안의 여러 조건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피부다. 하지만 점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볼 살이 빠지고 주름이 생긴다.

특히 팔자주름이 도드라져 보일수록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고 초라한 느낌이 강해진다고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전한다. 조금이라도 더 어려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얼굴에 적당한 볼륨감을 주고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형외과의 지방이식이 각광 받고 있다.

팔자주름은 노안의 가장 큰 주범이라 할 수 있다고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입을 모은다. 여기에 입이 나와 보이거나 코 주변이 움푹 패인 경우라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일 뿐 아니라 억세 보이는 인상이나 퉁명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이와 같은 경우 얼굴 전체에 지방을 주입하는 성형외과의 지방이식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팔자부위와 더불어 이마지방이식, 볼지방이식, 광대지방이식 등 얼굴 전체적인 부위와 함께 한다면 균형잡히고 한결 더 부드러운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다.

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 자신의 조직을 이용하여 이식한다는 점에서 이물감이 없고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지방이식의 경우 이마가 꺼지거나 눈썹 뼈가 도드라진 경우에 시술하면 효과적이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 허철 원장은 "지방이식의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한다면 자신의 상태를 고려한 시술을 받는 게 중요하다"며 "특히 지방이식은 적정량의 지방을 주입 부위에 정확히 이식해 볼륨감을 자연스럽게 살리는 게 핵심"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얼굴의 근육, 지방, 인대 등 연부조직을 분석하고 연구해 섬세한 테크닉으로 정교하게 이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시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