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유방재건으로 여성으로서의 자존심도 재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2-11 15:02


여성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가슴. 이 가슴이 없어진다면?

최근 유방암의 잦은 발병 때문에 남모를 아픔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암을 치료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동시에 유방을 절제해내야 한다는 충격은 여성으로서 쉽게 받아들이기 어려운 일이다.

이런 경우를 해결해줄 유방재건 수술은 유방암 절제 수술로 인해서 한쪽 또는 양쪽 가슴이 없어진 경우에 시행되며, 그 없어진 가슴을 다시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근래까지 유방재건 수술은 대부분 대학병원에서만 시행되어 왔으며, 개인병원에서는 비교적 간단한 보형물을 사용하여 극소수로 시행되어 왔다. 특히 자가조직을 이용한 유방재건의 경우에는 높은 난이도를 요하며 집도의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한다. 문제는 이렇게 어렵게 유방재건 수술을 받았다 하더라도 시간이 흐르면서 크기가 달라지거나 유방에 변형이 오는 경우가 발생되면서 또다시 자신감을 잃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여성이 생겨난다는 점이었다. 때문에 유방재건 수술은 가슴의 모양이 전체적인 몸매라인에 맞추어져 최대한 자연스러운 결과를 추구해야 한다는 경각심을 가져야 하며, 단지 가슴 재건만을 목적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만족할 수 있는 모양의 가슴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미용적인 측면을 고려한 유방재건 수술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가슴에 대하여 해부학적인 지식과 함께 재건 수술의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또한, 환자의 상태에 따른 정확하고 철저한 수술계획으로 개개인의 특성에 맞추어 안전에 중점을 둔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원장은 "유방재건 수술은 가슴절제수술 전의 여성스러운 몸매를 되찾고자 하는 여성환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수술이며, 실제로 수술 후에 잃어버린 가슴을 되찾아 여성으로서의 행복과 만족감을 다시 느끼는 여성들이 많다."라고 말했다. 또한, "유방재건 수술을 고려할 때, 수술 후 유방암 검진에 대해 걱정을 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발달된 의료기술과 장비로 재발된 유방암의 발견이 늦어지는 경우는 없으며, 보형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보형물이 근육 아래쪽에 위치하므로 유방암 검진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