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개인회생자대출 저축은행 문턱 낮아져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2-04 10:35


경기침체와 경기불황이 장기간 지속되다 보니 서민들의 주머니사정은 좀처럼 나아질 기세가 보이질 않고 있다. 특히, 서민들의 경우 빠듯한 월급으로 생활을 유지하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보니, 생활비를 카드로 대신하다 결제일이 도래했을 때 결제대금을 해결 하지 못해 돌려 막기를 하게 되고, 결국 저축은행 대출 및 대부업체대출 혹은 개인사채 까지 손을 대게 더 이상 되어 손쓸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과잉대출이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결국, 무리하게 받은 추가대출로 한도초과 채무로 인해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지 못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최악의 경우가 생기게 되고, 당사자의 가계경제는 회복하기 힘든 수준까지 떨어지게 된다. 하지만, 정부에서 운영하는 채무자 구제제도인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면 신용불량자가 되는 최악의 경우는 피할 수 있다. 개인회생제도는 장기적으로 또는 반복하여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자에 대하여 채권자 등 이해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함으로써 채무자의 효율적 회생과 채권자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된 절차이다.

때문에 2004년 제도 도입 이후 꾸준히 신청자가 증가하여 작년 한해 11만명의 신청자가 몰려 최대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하지만, 3년 내지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여 나머지 채무의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기에 채무로부터 해방될 순 있지만 힘겨운 생활은 이어나갈 수밖에 없다.

또한, 개인회생 변제계획안에 따라 변제중 교통사고, 질병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하여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 은행 대출이 어려워 곤란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채무조정중 급하게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 다급함에 불법대출 및 보이스 피싱의 피해자가 되는 사례가 많으니 주의를 해야 하며, 채무 조정 중이라 하여도 개인회생대출가능 한곳이 있고 회생전문대출상품으로 (개인회생자대출, 사건번호 대출 ,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이 있으니 미리 개인회생자대출자격 및 개인회생자대출신청절차등에 대한 정보를 취득후 정식 인가 받은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세람저축은행 수탁법인 업체 힐링모아(www.hope-loan.com)는 "대출을 받기 전 변제계획을 정확히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개인회생중대출 및 신용회복중대출, 파산면책중대출 등 저축은행에서 채무조정자 전문 대출상품을 운용하는 것을 모르시는 사람이 많은데, 채무조종자들을 위해 기존 고금리 대부업 대출 사용자들을 위한 저금리 대환대출부터 인가후대출, 개인회생후대출, 신용회복후대출 등 저신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1:1 맞춤형 대출상품부터 주부대출 (미시대출),청년대출까지 운용 중이다. 또한, 교사 및 공무원, 대기업 개인회생등 재직이 확실한 이들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1877-5388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