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두부의 변신은 무죄? 선인장 두부 출시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1-27 17:22


가정의 식탁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들 사이에 요즘의 화두는 단연 '웰빙푸드' 나 '건강한 먹거리' '바른먹거리'일 것이다. 이렇듯 현대인의 삶속에 깊숙이 스며든 건강열풍은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에 맞춰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야 하는 식품업계에도 큰 관심사임에는 틀림이 없다.

(주)선인장푸드 이레산업(www.dubunara.co.kr)은 백년초 응고제로 만든 천연두부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백년초 천연두부는 미라클 푸드 백년초에 함유된 효능과 슈퍼푸드 콩의효능을 합쳐 천연 두부를 만드는 것인데, 백년초는 손바닥처럼 넓적한 형상을 하고 있어 손바닥 선인장이라고도 불리며, 인체가 만들어내지 못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좋다는 평가다. 또 다이어트효과와 피부노화개선, 골다공증예방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렇듯 백년초두부는 화학응고제를 사용하지 않고 100% 국산콩으로 만든 천연 자연 건강 식품이다.

선인장 푸드 이레 산업의 장승복 대표는 "콩의 단백질을 결합시키기 위해선 콩에서 짜낸 두유에 응고제를 섞게 되는데 이 응고제의 성분이 무엇이냐를 잘 따져봐야 한다며 선인장 두부는 손바닥 선인장의 바른 먹거리를 소비자의 식탁에 제공하는 웰빙(Well-being)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런 식품첨가물등은 현재 600여종 이상으로 우리는 하루에 평균 80-100종 정도의 식품첨가물을 약 10g 정도 섭취하고 있으며 이러한 식품 첨가물들이나 화학응고제등을 지속적으로 다량섭취시 혈액중 이온 평형이 깨지면서 구토,설사,변비등과 같은 위장문제와 심장문제, 피부염, 고환위축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선인장푸드이레산업 장대표는 "선인장 두부는 천연 식물성 백년초 응고제를 사용하여 만든 두부로 세대와 나이를 뛰어넘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건강과 맛을 선사하는 힐링두부로 안전하고 질 좋은 최상의 먹거리를 안방에서 편안하게 먹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선인장푸드 이레산업은 일산점과 서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연그대로의 바른먹거리를 소비자의 식탁에 올릴 참신한 가족을 모집중이다.

글로벌경제팀 dsshi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