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부동산 투자는 아파트를 한 채 사서 가격이 오를 때까지 기다리거나 거주하는 집 외에 한 채를 더 사 전세를 놓거나 월세를 받는 게 가장 대표적이었다. 그러나 요즘 부동산 투자는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었다. 더 이상 사두기만 하면 아파트값이 오르는 시대는 갔다. 저금리 기조가 고착화되면서 투자수익률도 크게 떨어진 만큼 발품을 팔아 돈 되는 수익형 부동산을 찾아나서야 한다.
지난해에 이어 을미년에도 수익형 부동산을 향한 투자자들의 '구애'는 계속될 것 같다. 을미년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는 제2차 베이비붐 세대(1968~1974년생)를 주목해야 한다. 이들은 집을 구입하는 대신 전세에 살면서 종잣돈을 내 집 마련보다는 오피스텔 등 임대 사업에 투자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는 단연 상가투자가 대세다. 일정기간 임대 후 상황에 따라서 직접 내 가게에서 창업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반면, 오피스텔은 최근 공급이 크게 늘면서 이전보다 투자 매력이 떨어졌다는게 부동산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상가 투자 시에는 교통 여건이 편리한 입지 조건이면서 임차 수요가 풍부한지를 우선적으로 따져야 한다. 또 상가투자1번지 강남역, 홍대, 대학로 등 독특한 문화가 형성된 상권에 투자하면 인근 환경이 변해도 상권이 쉽게 붕괴되지 않아 안전하다.
상가 구입 시에는 10년 후에도 은행금리 대비 충분한 임대수익이 날 수 있게 상권 경쟁력을 갖춘 지역에 투자하는 게 바람직하다. 또 주변에 업무단지가 조성된다든지 재개발 등으로 대형 상권으로 변화 할 지역 등 개발 호재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한편, 강남역 대림아크로텔의 분양 관계자는 최근에 공급한 주변상가의 분양가보다 많게는 50% 정도 낮게 강남역 대림아크로텔의 조합분 상업시설을 특별 공급한다고 밝혔다.
층별 권장업종으로는 지층-음식점, 호프, 세탁소, 배달전문점, 팬시 등 1층-판매점,편의점,부동산,핸드폰,커피전문점 등 2층~3층-병의원,프렌차이즈,피부관리,어학원,여행사,사무실,은행,증권 등 향후 우성아파트 재건축 약 5000세대를 마주보고 있어 강남역 일대 최고의 입지로 꼽힌다는게 시행사관계자의 전언이다. 모델하우스는 강남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577-41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