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월드디저트카페 '백설공주',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디저트 산업의 트랜드 '주도'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1-15 11:08


최근의 소비자 트랜드의 특징 중 하나는 한 곳에서 다양한 상품을 소비하는 것이다.

카페 역시 이러한 추세에 맞춰 다양하고 특색 있는 메뉴와 분위기를 원하는 추세로 변화되고 있다.

최근 창업시장에서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것이 바로 디저트카페이다. 그 중에서도 월드디저트카페 '백설공주'는 디저트카페의 트랜드를 주도하며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부상 하고 있다.

월드디저트카페 백설공주는 작년 7월 가맹사업 시작 이후 6개월 만에 전국 70개의 매장을 오픈 했다. 백설공주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주된 이유는 남여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인 동시에 전 세계의 다양 디저트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형 디저트 카페라는 점이다.

한국적인 트랜드를 반영한 퀄리티 높은 메뉴와 계절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는 백설공주의 메뉴는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백설공주의 제품 개발 방식에 있는데 철저한 연구 개발 과정을 통해서 계절이나 유행을 타지 않는 퀄리티 높은 제품을 만들어 낸다는 점이다.

또한, 높은 테이블 단가와 빠른 회전율은 기존 커피 전문점 보다 2배이상 높으며, 작은 점포와 소수의 인원으로 운영이 가능하기에 유지비를 최소화 할 수 있다. 특히 모든 제품이 테이크 아웃이 용이 하기 때문에 포장판매에도 유리하다.

백설공주는 하나의 제품을 만들어 내더라도 신선한 프리미엄 재료를 사용하고, 높은 비쥬얼을 구현한다. 때문에 특히 20~30대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많은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백설공주의 가맹점 허가 방식은 다음과 같다. 철저한 상권분석과 지역적인 특성과 상황들을 고려하여 가맹점 허가를 내주는 방식이다. 타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무분별하게 허가를 내주지 않는다. 이는 모든 가맹점주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배려하기 때문이다.

한편, 백설공주는 작년 중국시장 진출에 성공했으며 청양의 해인 올해는 미국, 일본시장에도 진출할 것으로 보여진다. 문의 1600-2874.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