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이달 1일~13일 동안 내비게이션-블랙박스 등 장거리운행 자동차용품 지역별 판매자료를 분석한 결과,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지방 판매비중이 전년 대비 8% 증가한 57.4%를 차지해 사상 처음으로 수도권 판매비중(42.6%)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옥션은 귀성길-역귀성길 안전운행을 위해 <명절 자동차>행사를 통해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 자동차 용품을 최대 70% 할인판매하고 일부 상품에 대해서는 무료매립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 검색창에서 '옥션명절자동차'를 검색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아이나비 'X1 드라이브 풀 매립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88만9000원에 선보인다. 옥션은 X1드라이브를 구매한 고객에게 무료 매립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립은 전국 130여 아이나비 장착점에서 가능하다. X1드라이브 패키지는 내비게이션과 전방/후방 카메라, 안테나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도 업그레이드 무제한 이용권도 증정한다. 또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외에 마이딘, 파인드라이브, 큐프렌즈 등 8개 브랜드 내비게이션도 최대 28% 할인판매한다.
옥션 김문기 자동차팀장은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하이패스는 안전운전 필수상품으로 명절 한달 전부터 판매량이 늘어난다"며 "역귀성이 늘어나면서 전국망을 갖춘 장착점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겨울철 정비가 필요한 배터리, 타이어, 항균필터 등 기본 용품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