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로 들어서면서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두툼한 겨울 옷은 물론이고 장갑, 모자, 귀마개 등의 방한용품을 착용하여 추위에 맞서보지만 매서운 찬바람이 얼굴까지 빗겨가기란 쉽지 않다. 이것이 겨울철에 피부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이유다.
실제로 겨울에는 피부의 천연 보호막으로 불리는 피지분비가 줄어들어 피부의 탄력이 급격히 줄어든다. 적합한 실내 온도 및 습도 유지, 일정량 수분 섭취 등의 생활 습관으로 예방은 가능하나 피부탄력을 근본적으로 개선시키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최근 잃어버린 탄력을 되찾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에너젯 리프팅'이 선호되고 있다. 이 에너젯은 공기압을 통해 들어 올려진 피부 표피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압축된 젯(jet)을 고속으로 약물을 침투시키는 정교한 시술로서 전반적으로 피부 진피층, 깊은 곳에서부터 얼굴 전체의 피부탄력을 되찾는 것이 가능한 리프팅 레이저다.
특히 에너젯은 10~20분내에 이루어지는 비수술적 방식의 리프팅 시술이기 때문에 마취, 회복, 통증의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술 직후에 즉시 일상복귀가 가능하며 단시간 내에 진행이 가능하다.
다만 진피층에 직접 약물을 분사시키는 전문적인 치료장비 시술이므로 피부타입에 따른 정교한 의료기술을 갖춘 병원에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더불어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에 따라 시술 결과나 만족도면에서 차이가 클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에 신중을 가하는 것이 권장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