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몸이 힘들어지는 송년시즌 건강관리 도우미는?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12-04 13:47





본격적인 연말 송년회 시즌이 돌아왔다. 송년회는 소중한 사람들과 한 해의 회포를 푸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과음과 과식을 하게 되면 육체 피로가 심해져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는 과민성대장증후군, 감기 등 각종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평소보다 더욱 같한 건강관리가 요구된다.

때가 때인 만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숙취해소 음료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부쩍 눈길을 끈다.

음주과 과식에 지친 위와 장은 어떻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기본 효능인 장 운동 촉진은 물론 무리한 음주와 과식으로 지친 위를 관리하는 기능까지 병행하는 제품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위청장쾌'는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2종과 소화에 도움이 되는 덴마크산 효소 2종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을 통한 면역기능 개선은 물론 소화작용에 도움을 준다. '듀얼(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위에서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마늘, 고추, 생강 등 자극적인 향신료를 자주 섭취하는 한국인의 장에서 추출한 '한국형 유산균'으로 한국인의 장은 물론 세계인의 장에서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송년회 피로는 비타민으로

밤늦게까지 술자리가 이어지면 차가운 기온에 노출돼 체내 면역체계가 약해져 감기 등 여러 면역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이 때에는 인체의 염증 반응을 억제시켜 감기나 인플루엔자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바이러스가 체내에서 증식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C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고려은단 '비타민C1000'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 최대의 비타민 원료 공급회사인 DSM사와 영국산 비타민C(Ascorbic Acid 97%) 원료 공급을 독점 계약해 생산되는 제품이다. 세계적으로 신뢰를 얻고 있는 엄격한 품질보증제도 퀄리C(Quali-C)의 인증을 획득했으며 1정에 순수 비타민C 1000mg을 함유하고 있어 육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괴로운 숙취는 전용 음료로 해소

술자리가 늘어나는 연말에는 음주 전후 상황을 고려한 음료를 찾게 되기 십상이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술 깨는 비밀'은 하이트진로의 90년 주류 연구과정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가 집약된 숙취해소 음료다. 이 제품은 항암효과와 위기능 강화,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마름'을 활용하는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가 적용된 제품이다.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과 L-아스파라긴 등을 사용해 숙취와 취기를 유발하는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를 동시에 분해하고 간장 보호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연꽃씨, 음주 후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과 아미노산(BCAA)이 추가돼 음주 후 지친 건강을 보살피는 데 좋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