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남들과 다른 다이어트 전도사 심현도의 몸만들기 비법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1-28 11:07


남궁민, 리키김의 트레이너로 유명한 심현도 대표의 몸 만드는 비법은 사뭇 다르다.

3년 동안 1일 1식을 하고 주기적인 금식을 하며, 보충제 및 보조제는 거의 배제한 채 일반 식단으로 조절한다. 공복 상태에서 물만 마시고 웨이트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몸은 20대 얼굴은 꽃중년이다. 분명 심현도 대표는 다른 트레이너들이 말하는 일반적인 식단 조절법과 운동법을 적용하지 않는다.

심현도 대표가 생각하는 몸 만들기란?

"오랜 시간 강의 및 센터에서 PT및 교육을 진행하면서 제 몸 만들기 방식은 현실에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제 몸에 적용해 보고 다양하게 적용해보면서 깨우친 경험 지식을 기반하고 있습니다. 꼭 계란과 닭가슴살을 섭취하며, 탄수화물은 배제하는 식단은 일반인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바디빌딩 선수에게 대회 전 몸 만들 때 필요한 식단이지요. 일반인에게는 절제된 식단은 결국 스트레스로 인해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운동법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보자에게 분할 운동은 필요치 않습니다. 부위 별로 피로가 축척될 만큼 강도 높은 운동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모든 부위에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몸의 틀을 다질 수 있는 훨씬 좋은 운동법이지요. 몸 만들기는 자신의 몸을 이해하고 현실에 맞게 운동 및 식단 조절을 해내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가 생각하는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법은 굶는 것이라 한다. 너무나 당연하지 않은가?

하지만 그만큼 요요 현상 역시 빨리 온다. 대부분 시중의 다이어트 식품은 거의 굶어서 살을 빼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한다. 빨리 빼고 빨리 찌는 악순환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선 3대 영양소에 맞춘 식단조절은 다이어트의 필수 조건이라 한다. 따라서 4주 완성, 8주 완성 등 단기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 몸의 건강을 조절하면서 장기적인 다이어트 목표를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서 무게, 횟수, 셋트 수 등 자신의 체력을 수량화하여 객관적 지표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현재 심현도 대표는 청춘스타일이라는 신생 회사와 협력하여 사람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몸꽝 멸종 프로젝트'라는 웹툰 형식에 컬럼을 가미한 다이어트, 운동 책은 교보 문고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생활에서 코어 운동이 가능한 운동 기구 '섹시백'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생활 속 운동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