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인구가 늘면서 캠핑장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품질의 가전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캠핑장의 한적한 밤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미니 프로젝터도 인기다. 캐논코리아는 스마트폰용 최근 미니 프로젝터 '레이요 R4'를 출시했다. 레이요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인 제품이다. 배터리는 150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연결성을 높여 캠핑은 물론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에 좋다. 충전 시간이 짧고 사용시간이 긴 게 장점이다. 기기 자체에 음량 조절 컨트롤러를 달아 음량 조절이 편리하다. 기본 제공하는 미니 삼각대로 사용이 편리하다.
고급 커피를 찾는 사람이 늘면서 캠핑장에서도 믹스 커피 대신 고급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의 캡슐 커피 머신 '프란시스 프란시스 Y3(Francis Francis Y3)'는 캠핑족을 겨냥한 작은 사이즈로 주목받고 있다. 프란시스 프란시스 Y3는 초소형 캡슐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캠핑장에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편리함을 위해 전면 컨트롤 패널에 장착된 간편한 소프트 터치 기술로 보다 편안하고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물통을 따로 분리하지 않고 머신에 간편하게 물을 채울 수 있도록 설계된 게 특징이다. 블랙, 오렌지, 민트, 화이트 등의 4종 컬러로 출시됐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