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드름치료, 시기와 피부상태 고려해야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0-21 09:43 | 최종수정 2014-10-21 09:45


최근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여드름 피부로 인해 문제를 겪고 있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여드름은 단순히 청소년기 호르몬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식습관, 불규칙한 수면 등의 나쁜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이다.

요즘과 같이 건조한 가을철 환절기에는 피부 트러블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다음 한 해를 맞이할 수 있다.

여드름 관리는 우선적으로 2차 감염의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손으로 만지지 말고 수시로 손을 씻어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섣불리 손으로 터트리거나 잘 못 만졌다가는 저절로 낫지 않는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 흉터를 남기기 십상이다.

또 피부가 과하게 건조할 경우 피지분비량이 늘어나면서 여드름이 악화되기 때문에 피부 수분 관리를 위해 수분 크림을 잘 발라주고, 평소 수분 섭취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여드름이 이미 많이 악화되어 있는 경우라면, 청소년이나 성인 모두 되도록 빨리 적당한 치료를 받아주는 것이 좋다. 이를 방치할 경우 깊이 패인 여드름 흉터나 울긋불긋한 자국을 남겨 대인관계에서도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다.

최근 이렇게 기승을 부리는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피큘링'이 꼽힌다. 스피큘링은 해면 동물의 스페큘을 정제한 천연추출물로 여드름균의 증식을 막고, 피지분비를 조절해주어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화농성과 재발성 여드름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 성인 여드름 환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근본적으로 여드름 피부의 원인을 치료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추천할 만하다.

그레이스피부과 최승혜 원장은 "스피큘링은 최근 여드름 치료 방법 중 많은 환자들에게서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치료법"이라며, "하지만 여드름은 그 근본 원인과 형태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에 맞는 치료 방법을 권장 받는 것이다. 여드름은 재발 문제가 많기 때문에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아야 효과적으로 치료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