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석촌호수 고무오리, 무게 1톤 거대 오리가 뜬다…언제부터 볼 수 있지?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10-13 09:40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 사진=러버덕 공식홈페이지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서울 석촌호수에 거대 고무오리가 뜬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거대 오리 '러버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5일 '러버덕 프로젝트'의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1톤 짜리 '러버덕'이 1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 간 서울 석촌호수에 전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07년 처음 선보인 러버덕은 최대 가로 16.5m, 세로 19.2m, 높이 16.5m의 크기에 1톤이 넘는 무게로 그동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포함해 오사카, 시드니, 상파울로, 홍콩 등 전 세계 14개 도시를 돌아다니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실제로 5일간 머물었던 대만 가오슝에서는 50만명, 홍콩에서는 30일간 무려 800만명이 이 거대 오리의 모습을 보기 위해 모여들었다.

호프만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계정에 "러버덕은 국경도 경계도 없고 어떠한 정치적 의도도 없다"며 "이것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치유가 되며 전 세계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러버덕이 당신을 미소 짓게 만들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을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라며 "걷는 걸 멈추고 다른 사람들과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러버덕의 효과"라고 덧붙였다.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에 네티즌들은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실제 볼 수 있다니 완전 대박",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꼭 보러 가야지",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카메라 챙겨서 가야겠다",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빨리 만나고 싶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