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뱅크하우스,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무료상담 제공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4-09-04 11:30


LTV 70%, DTI 60% 규제완화 이후에 경매시장에는 사람이 북적거리고 있으며, 최근 중개업소에도 매수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분위기이다. 기존에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있던 분들중 아파트시세가 떨어져서 갈아타기를 못하던 수요도 상당한데 규제완화 이후에 저금리로 대환 대출을 할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다. 한도도 10%가량 높아졌고 적격 대출 상품 등 하반기에도 금리를 낮추는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판단된다.

각 은행들에 저금리, 고정금리 상품 판매를 장려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서민들은 아파트 담보 대출시 최저 금리를 안내 받게 되었지만, 각 은행별로 선택사항이나 우대조건이 모두 제각각이라 혼란이 야기되곤 한다.

이러한 가운데 뱅크하우스가 신용 조회 없이 전화 한 통으로 주택구입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아파트 담보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각 은행별 상품내용을 정확히 분석한 후, 대출 상환 계획을 수립해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것.

종로에 사는 이미영 씨(37?가명)는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된 금리 비교 사이트를 통해 아파트 담보 대출을 2% 정도 낮은 대출상품으로 대환대출 받을 수 있었다"며 "그 결과 연간 400만 원 정도의 이자를 절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뱅크하우스 관계자는 "뱅크하우스는 제1금융권과 정식 업무협약을 맺고 있으며, 전문성을 갖춘 정식 상담사와 제휴되어 있다"며,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어 고객들의 문의 전화가 폭주하고 있는 상태다"라고 말했다.

'뱅크하우스'(http://bank-house.co.kr / 02-471-4482)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업체로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매매잔금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사업자담보대출, 오피스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경락잔금대출 상품 등 모든 부동산 담보대출의 금리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으며, 고객들의 상환계획이나 조건에 맞는 전 금융권의 상품을 안내하고 금리 이외에도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 등 세세한 부분까지 맞춤형 상담을 무료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경제팀 dsshi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