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드디어 베일 벗다' 출고가는? 스펙 살펴보니…
갤럭시 노트4는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 통화 등 스마트폰 핵심 기능을 모두 최고 사양으로 구현했다.
디스플레이는 전작 노트3와 같은 5.7인치이지만 화질을 2배 더 선명한 쿼드HD(2천560×1천440) 슈퍼아몰레드로 업그레이드했다. 색표현력, 명암비, 시야각, 응답속도 모두 최고 수준이다.
1천600만 화소 후면카메라는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방지(SOIS) 기능을 탑재했다.
전면 카메라는 시리즈 최고인 370만 화소로 가장 밝은 조리개 값인 F 1.9를 지원한다. 전면 카메라도 충분히 선명하다. 또 와이드 셀피(selfie) 모드로 최대 120도 화각의 셀카를 찍을 수 있다.
급속 충전모드도 있고 자외선 지수 확인을 위한 센서도 달았다. 주변 소음에 따른 자동 통화음량 조절 기능까지 갖췄다.
노트4의 S펜은 2배 향상된 2천48단계의 정교한 필압으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준다.
갤럭시 노트4는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등 4가지 색상으로 10월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스마트폰의 전면뿐 아니라 우측 옆면까지 정보를 표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방해받지 않고 옆 화면으로 메시지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엣지 스크린으로 앱을 실행하는 등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차콜 블랙과 프로스트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의 갤럭시 노트 엣지도 일부 국가에서 먼저 선보인다.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공개에 누리꾼들은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얼마일까?",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스펙 환상적이네",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한국에 빨리 출시 됐으면",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나오면 바로 바꿔야 겠어",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올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 핵 될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